반응형
출처 - http://googledevkr.blogspot.kr/
2016년 1월 6일 수요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0 프리뷰
작성자 Jamal Eason, Product Manager, Android
Android Studio 2.0의 새 기능
보통 때처럼 실행(Run)을 선택하면 Android Studio가 정상적인 컴파일, 패키징 및 설치 단계를 수행하여 여러분의 기기나 에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합니다. 소스 코드나 리소스를 편집한 후 실행(Run)을 다시 누르면 실행 중인 앱에 변경 내용이 직접 배포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먼저 Android Studio SDK Manager에서 GPU 디버깅 도구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GPU 프로파일러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고 프로파일링을 위한 Android 앱 프로젝트 설정 방법을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저희가 가장 많이 받는 기능 요청은 Android Studio에서의 앱 빌드 및 배포 속도를 개선해 달라는 것입니다. 오늘 Android 개발자 회의에서, 여러분의 개발 워크플로를 대폭 향상시켜줄 Android Studio 2.0의 프리뷰를 발표합니다. Android Studio 2.0과 함께 새 GPU 프로파일러의 프리뷰도 발표합니다.
이제 이 업데이트를 canary 릴리스 채널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니, 피드백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최초 릴리스는 프리뷰 버전이므로, Android Studio를 추가로 다운로드해서 현재 사용 중인 버전과 함께 사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이제 이 업데이트를 canary 릴리스 채널에서 이용하실 수 있으니, 피드백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최초 릴리스는 프리뷰 버전이므로, Android Studio를 추가로 다운로드해서 현재 사용 중인 버전과 함께 사용해도 좋을 것입니다.
Android Studio 2.0의 새 기능
- 즉시 실행: 빌드 및 배포 속도 개선
Android Studio의 즉시 실행 기능은 기기나 에뮬레이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변경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기능을 시작하는 것은 쉽습니다. Android Studio 2.0에서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경우, 프로젝트가 이미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앱을 가지고 있다면 설정(Settings)/기본 설정(Preferences)을 연 다음 빌드(Build), 실행(Execution), 배포(Deployment) → 즉시 실행(Instant Run)으로 이동하십시오. 즉시 실행 사용...(Enable Instant Run...)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프로젝트에 적합한 gradle 플러그인이 작동되어 즉시 실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roid Studio 프로젝트에 즉시 실행 기능 사용하기 |
보통 때처럼 실행(Run)을 선택하면 Android Studio가 정상적인 컴파일, 패키징 및 설치 단계를 수행하여 여러분의 기기나 에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합니다. 소스 코드나 리소스를 편집한 후 실행(Run)을 다시 누르면 실행 중인 앱에 변경 내용이 직접 배포됩니다.
- GPU 프로파일러
Android Studio GPU 프로파일러 |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먼저 Android Studio SDK Manager에서 GPU 디버깅 도구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십시오. GPU 프로파일러 도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고 프로파일링을 위한 Android 앱 프로젝트 설정 방법을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다음 계획은?
지금까지는 최신 Android Studio 릴리스에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살짝 맛 보여 드린 것에 불과합니다. Android 개발자 회의(월요일과 화요일에 생중계)에서 이번 릴리스 전체를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몇 주에 걸쳐 Android Studio 2.0의 한층 다양한 새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드릴 예정이니, 꼭 다시 찾아와 주십시오.
보다 깊은 Android의 기술적 내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앞으로 이틀 동안 제1회 Android 개발자 회의부터의 내용을 16시간에 걸쳐 스트리밍할 것이며, 이 내용들은 모두 회의 종료 후 Codelabs와 함께 온라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Android Studio 2.0은 오늘부터 Android Studio의 canary 채널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Android Studio 개발 팀에 연결하여 이 새 기능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십시오.
지금까지는 최신 Android Studio 릴리스에서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살짝 맛 보여 드린 것에 불과합니다. Android 개발자 회의(월요일과 화요일에 생중계)에서 이번 릴리스 전체를 더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몇 주에 걸쳐 Android Studio 2.0의 한층 다양한 새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보여드릴 예정이니, 꼭 다시 찾아와 주십시오.
보다 깊은 Android의 기술적 내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앞으로 이틀 동안 제1회 Android 개발자 회의부터의 내용을 16시간에 걸쳐 스트리밍할 것이며, 이 내용들은 모두 회의 종료 후 Codelabs와 함께 온라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Android Studio 2.0은 오늘부터 Android Studio의 canary 채널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Android Studio 개발 팀에 연결하여 이 새 기능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십시오.
반응형
'개발 > Google Developers korea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N 개발자 프리뷰 및 도구 (0) | 2016.03.15 |
---|---|
Firebase와 Google App Engine으로 실시간 데이터에 백엔드 로직 추가하기 (0) | 2016.01.11 |
Google Play APK 파일 크기 제한이 50MB에서 100MB로 늘어납니다. (0) | 2015.10.16 |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의 Doze 모드에서 GCM 메시지가 어떻게 동작할까요? (0) | 2015.10.16 |
구글 Noto 한국어 글꼴을 웹에서 마음껏! (0) | 2015.1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