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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developers-kr.googleblog.com/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 를 경험해 보세요.
2016년 9월 23일 금요일
게시자: Jamal Eason, Android 제품 관리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 정식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2016년 구글 I/O에서 선보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이용하는 IDE의 최신 버전입니다.Read More
게시자: Jamal Eason, Android 제품 관리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 정식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2016년 구글 I/O에서 선보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이용하는 IDE의 최신 버전입니다.
이번 버전에서도 다양한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세 가지 주요 테마는 더 빠른 속도, 더 똑똑한 개발 도구, 및 안드로이드 플랫폼과의 보다 밀접한 연계 기능 입니다.
새로운 Layout Editor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APK Analyzer, 향상된 Layout Inspector, 확장된 코드 분석, IntelliJ 2016.1.3 기능 등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중 창 지원, 빠른 설정 API 또는 새로 디자인된 알림과 같은 안드로이드 7.0 누가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더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코드 자동 완성 기능이 확장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버전에는 새로운 ConstraintLayout이 정식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강력하고 새로운 레이아웃 관리자를 아용하여 간단한 계층 구조의 화면뿐만아니라 크고 복잡한 레이아웃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ConstraintLayout은 안드로이드 지원 라이브러리에 포함되며, 새로운 Layout Editor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에는 디자인, 개발, 빌드, 테스트로 구성된 각각의 주요 개발 프로세스 단계에 걸쳐 2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요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디자인
- Layout Editor: 이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작성하는 것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새로운 청사진 모드를 사용하여 앱 UI의 구조를 구성하고 새로운 속성 패널을 사용하여 각 위젯의 시각적 특성을 조정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Layout Editor
- Constraint Layout: 이 새로운 레이아웃은 앱을 위한 유연한 레이아웃 관리자로, 여러 레이아웃을 중첩시키지 않고 동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레이아웃은 안드로이드 API 레벨 9(Gingerbread)이상의 디바이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ConstraintLayout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에 새롭게 추가된 Layout Editor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작동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ConstraintLayout
개발
- 개선된 C++ 지원: 이제 CMake 또는 ndk-build를 사용하여 Gradle에서 C++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수 있습니다. 이제 CMake 빌드 시스템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새롭게 추가된 프로젝트 마법사에서 C++가 지원되며 C++ 편집 및 디버그 환경에 대한 여러 버그가 수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C++ 코드 편집 및 CMake 지원
- 샘플 브라우저: 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에서 안드로이드 샘플 코드 참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코드 편집기 창 내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샘플 코드에서 앱 코드를 찾는 방식으로 앱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샘플 코드 메뉴
빌드
- Instant Run 기능 향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0에 처음 도입되었던 Instant Run은 Google에서 안드로이드 개발 작업이 신속하고 간단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기능입니다. 출시된 이후로 지금까지 많은 개발자들을 위한 편집, 빌드, 실행 반복 주기가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Instant Run의 안정성과 신뢰성 측면을 많이 개선했습니다. 이전에 Instant Run을 비활성화했다면 다시 활성화하여 사용해보고 추가로 문제가 발생하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Settings → Build, Execution, Deployment → Instant Run [Windows/Linux], Preferences → Build, Execution, Deployment → Instant Run [OS X]). 저희가 수행한 수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 릴리스 노트를 참조하세요.
Instant Run 사용
- APK Analyzer: APK의 콘텐츠를 손쉽게 검사하여 각 구성 요소가 차지하는 크기를 파악해 보세요. 이 기능은 multi-dex 문제를 디버그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K Analyzer를 사용하면 두 가지 버전의 APK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PK Analyzer
- 빌드 캐시(시험용): 저희는 전체 및 증분 빌드 시간을 모두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시험용 빌드 캐시를 도입함으로써 빌드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gradle.properties 파일에
android.enableBuildCache=true
만 추가하면 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빌드 캐시 설정
테스트
-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의 가상 센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 이제 새로운 가상 센서 컨트롤 세트가 포함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UI 컨트롤을 사용하여 가속도계, 주위 온도, 자기계 등의 안드로이드 센서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Android Emulator 가상 센서
- Espresso Test Recorder(베타): Espresso Test Recorder를 사용하면 앱과의 상호 작용을 녹화하여 UI 테스트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을 위한 UI 테스트 코드가 출력됩니다. 기기와의 상호 작용을 녹화하고 어설션을 추가하여 앱의 특정 스냅샷에서 UI 요소를 확인합니다. 그러면 Espresso Test Recorder가 저장된 녹화를 사용하여 해당하는 UI 테스트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CI(Continuous Integration) 서버에서, 또는 안드로이드용 Firebase Test Lab을 사용하여 테스트를 로컬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GPU 디버거(베타): 이제 GPU 디버거를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OpenGL ES 명령어 스트림을 캡처한 후 분석을 위해 Android 스튜디오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OpenGL ES 명령어의 GPU 상태를 철저히 검사하여 그래픽 출력을 더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디버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요약하자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비롯한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자인 개발
|
빌드
테스트 |
릴리스 노트와 프리뷰 블로그 게시물을 살펴보고 Android 스튜디오 2.2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하기
다운로드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탐색 메뉴(Help → Check for Update [Windows/Linux], Android Studio → Check for Updates [OS X])에서 공개 버전 채널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새로 추가된 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모두 활용하려면 현재 앱 프로젝트에서 안드로이드 Gradle 플러그인 버전도 2.2.0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다음 릴리스
안드로이드 개발자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계신 여러분 모두에게 이번 릴리스에 여러분이 쏟으신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기여와 이번 릴리스에 새로 추가된 기능을 있게 해준 여러분의 지속적인 피드백, 그리고 카나리아 및 베타 빌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버그를 보고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저희 모두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더불어 많은 안정성 및 성능 관련 수정 사항을 적용함으로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2.2를 최고의 릴리스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다음 릴리스는 물론, 그 이후에 출시될 릴리스를 위해 여러분이 보내 주시는 피드백을 적절히 다루고 기존 기능의 품질과 안정성을 계속 향상시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어떤 점이 마음에 드는지, 어떤 문제나 기능에 대해 알고 싶은지 피드백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oogle+ 페이지나 Twitter에서 저희 Android 스튜디오 개발 팀과 계속 소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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