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플러터(flutter)

플러터 IOS 프로젝트 실행하기

by darksilber 2020. 10. 18.
반응형

플러터 프로젝트를 IOS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맥PC와 XCODE가 필요합니다.

 

1. 이전에 플러터 개발 환경 구축하기 처럼 진행하면서 플러터 SDK는 맥용으로 다운을 받아서 압축을 풉니다.

 

 

플러터(flutter) 개발 환경 구축하기

1. 플러터 사이트 http://flutter.dev 에 접속해서 Get started를 클릭합니다. 2. 각 운영체제 별로 Windows, macOS, Linux, Chrome Os 인스톨 파일이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합니다. 3. Windows..

darksilber.tistory.com

 

2.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해서 환경 변수에 플러터 SDK bin의 위치를 추가합니다.

$export PATH="$PATH:`pwd`/flutter/bin"

환경변수 등록후에는 flutter --version 을 입력해서 환경 변수가 제대로 등록됐는지 확인 합니다.

 

 

3. XCODE는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앱스토어에서 xcode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합니다. IOS는 XCODE를 이용해서 빌드를 합니다.

 

 

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디바이스 선택하는 부분을 눌러서 Open iOS Simulator을 클릭하면 시뮬레이터가 실행 됩니다.

 

 

 

5.시뮬레이터가 실행되면 앱 실행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콘솔창에 빌드 진행 상태가 표시 됩니다.

 

6. 빌드가 완료되고 시뮬레이터에 앱이 정상적으로 실행 됩니다.

반응형

'개발 > 플러터(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러터(flutter) 개발 환경 구축하기  (0) 2020.10.17

댓글